서비스 이용약관

최종 수정일: 2024년 12월 25일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홈로그(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홈로그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홈로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및 관련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의미합니다.
  3. "홈그룹"이란 가족 등 구성원이 서비스 내에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생성한 그룹을 의미합니다.
  4. "콘텐츠"란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한 물품, 레시피, 장보기 목록, 가계부 기록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게 적용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 내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이용계약의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 후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정보를 기재하지 않은 경우
    •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제5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물품 관리 서비스 (재고 관리, 유통기한 알림)
    • 레시피 관리 서비스
    • 장보기 목록 서비스
    • 가계부 서비스
    • 루틴 관리 서비스
    • 홈그룹 기능 (가족 공유)
    • AI 기반 추천 서비스
    • 푸시 알림 서비스
    •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2.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내 공지합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료)

  1. 기본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2. 회사는 일부 고급 기능에 대해 유료 구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 및 결제방법은 해당 서비스 내에 별도로 표시합니다.

제7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회원가입 또는 정보 변경 시 허위 정보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용
    •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무단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송신 또는 게시
    • 회사 및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침해
    • 회사 및 제3자의 명예 손상 또는 업무 방해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본인의 계정 및 비밀번호 관리에 책임을 집니다.

제8조 (콘텐츠의 관리)

  1.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콘텐츠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
    •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제9조 (홈그룹 이용)

  1. 회원은 홈그룹을 생성하거나 초대 코드를 통해 기존 홈그룹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홈그룹 내 콘텐츠는 해당 그룹의 모든 멤버에게 공유됩니다.
  3. 홈그룹 관리자는 멤버 초대, 추방, 권한 변경 등의 권한을 가집니다.
  4. 회원이 홈그룹에서 탈퇴하거나 추방되는 경우, 해당 회원이 등록한 콘텐츠는 그룹에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계약 해지 및 회원 탈퇴)

  1. 회원은 언제든지 앱 내 설정 메뉴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이용계약 해지(회원 탈퇴)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원 탈퇴 시 관계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제12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등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13조 (분쟁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3.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4년 12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